당정 "내년 日 대응 예산 1조원 이상 편성"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당정 "내년 日 대응 예산 1조원 이상 편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우리 댓글 0건 조회 479회 작성일 19-08-13 15:00

본문

정부·여당은 13일 내년도 예산안을 확장적 기조로 편성한다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 일본 수출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예산도 1조원 이상 편성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비공개 당정협의 후 기자들과 만나 "경기 대응과 혁신성장 뒷받침을 위해 내년 예산은 보다 확장적 재정운용 기조를 가져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윤 수석부의장은 확장적 재정운용 기조에 대해 "예산의 집중성을 높이고 시급성을 반영할 것"이라며 "세수 현황도 함께 파악해 균형 있는 예산을 가져가되, 균형 속에서도 확장적인 예산을 반영해야 한다는 건의가 있었고 기획재정부에서도 의견을 함께했다"고 말했다.

그는 일본 수출 규제와 관련해 "(소재·부품 관련 예산을) 더 과감히 발굴해 반영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고 했다. 일본 수출규제 대응 예산 규모에 대해서는 "1조원 플러스 알파(+α)로 하기로 했는데, 알파의 규모를 늘릴 것"이라고 했다. 연구·개발(R&D) 지원 예산에 대해선 "많은 건의가 있었고, 예산을 대폭 반영하는 데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했다.

윤 수석부의장은 "그 외 나머지 부분은 상임위원회 간사들이 제시한 예산을 정부 부처에서 논의한 뒤 추후 다시 한번 당정협의를 하기로 했다"며 "오늘 협의는 수치를 논의한 것이 아니라 정부의 전체적 예산편성 기조와 주요 내용, 근거 등을 보고받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79
어제
1,101
최대
1,533
전체
116,582

배스타드
Copyright © BAASTARD.COM All rights reserved.